(주)빌리온게임즈 모바일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빌리온게임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운영정책, 이용제한규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1)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콘텐츠"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일부 유료 "콘텐츠" 내에는 "유료 결제"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3) 무료 "콘텐츠"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무료 "콘텐츠"에도 "유료 결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아이템" 구매 전 구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이 "유료아이템"인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데이터이용료 등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과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Wifi 등을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3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제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 사용을 조장하는 행위
7.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게임 머니, 게임 데이터(계정, 캐릭터, 게임 아이템, 사이버 포인트 등)를 유상으로 처분(양도, 매매 등)하거나 권리의 객체로 하는 행위(담보제공, 대여 등)
11. 10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1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3.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14.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게임 머니 등)을 취득하는 행위
15.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16.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7.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8.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9.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20. 기타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않는 행위
2)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 이나 '이용제한 규정'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의 계정명, 캐릭터명, 혈맹명, 길드명에 대한 제한
2. 채팅내용과 방법에 대한 제한
3. 게시판이용에 대한 제한
4. 게임플레이방법에 대한 제한
5. 기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동안 제공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시간을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별 홈페이지에 적절한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3) "회사"는 제2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게임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별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4) 제2항 제2호의 경우, "회사"는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게임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별 홈페이지에 사후 고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6)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중지·장애와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따라 보상하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전고지 없이 1일 4시간(누적시간) 이상 연속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정액제 서비스에 한하여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2. 회사가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ㆍ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이 10시간이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합니다.
3. 회사는 중지ㆍ장애에 따른 유료서비스 손실시 복구를 위해 노력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구 또는 이용시간 연장이 불가능한 경우 등가의 유료서비스, 게임 캐쉬 등의 방법으로 장애 내역을 보상할 수 있습니다.
7) 제2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에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제7항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무료서비스 및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서비스나 정액제 서비스 또는 기간제 유료아이템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9) "회사"는 「청소년보호법」에 따라 만 16세 미만 청소년 "회원"에 대해 심야 시간 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온라인 고객센터 이메일을 통해 문의에 대한 답변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방문 상담 및 전화 상담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6조(이용 제한의 사유와 절차)
1) 게임내 채팅 시 욕설, 비방등으로 다른 사용자에게 피해를 줄경우 : 3, 6, 9일 순차적으로 제한될 수 있음. 9일 제한 이후 반복시 서비스 이용이 영구 제한됩니다.
2) 오픈마켓 스토어 환불 정책을 악용하여 게임내 상품 구매후, 상품을 사용한뒤 악의적으로 환불처리를 진행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영구 제한됩니다.
3) 서비스상의 버그임을 인지하고도 이를 악용하여 시스템이나 서비스 또는 게임상의 경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면 서비스 이용이 영구 제한됩니다.
4)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타인의 결제 수단을 도용하거나 결제 정보 이용)가 확인되면 서비스 이용이 영구 제한됩니다.
5) 해킹, 어뷰징 등의 비정상적인 이용확인 시 서비스 이용이 영구 제한됩니다.
6) 1~3항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제한은 사전에 고지없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에 영향이 미비할 경우 1호에 따른 3,6,9일 순차적 제한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 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가 있을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8조(회사의 면책)
1)"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됩니다.
3)"회원" 또는 "회사"의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하여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 등을 위하여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 데이터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7)"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8)"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10) 본 "서비스"중 일부의 "서비스"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될 수 있으며, "회사"는 다른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캐릭터, 경험치, 아이템 등의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2)"회사"는 "회원"의 게임상 사이버 자산(게임머니), 등급/내공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3)"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4)"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부칙>
본 정책은 2019년 08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본 정책은 2020년 02월 05일 (주)빌리온게임즈로 승계되었습니다.